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Happy
Happy23.05.16
간에 특별히 좋은 음식이 있나요?
남편이 하루도 빼지 않고 술을 마시는데 간건강이 걱정이 됩니다. 간에 특별히 좋은 음식이나 간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음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을 많이 있지만 매일 술을 드신다는 것은 간에 좋은 음식을 드셔도 별로 효과가 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술을 줄이시는 게 제일 좋고
칡즙이나 아스파라거스나 콩나물 요리
그리고 계란요리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다크초콜릿, 녹차, 배초, 모시조개, 버섯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