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재빠른여치18
재빠른여치1822.08.04
카페인 중독 부작용 있는데 하루 카페인 권장량이 궁금해요
하루 커피 5-6잔 마실 정도로 카페인 중독입니다.
카페인이 없으면 무기력하고 손도 벌벌 떨리는 카페인 부작용도 있는 것 같아요.
카페인이 들어가야 집중도 잘되고 피로한 게 덜한데요, 커피 중독 수준으로 많이 마십니다.
매일 매일 카페인 과다섭취하고 있어요.
하루 카페인 권장량이 있을까요? 위가 안좋아지는 것 같아서 서서히 줄여보려고 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05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65mg으로 커피 2-3잔의 양입니다.
가능하다면 커피대신 녹차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