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깜찍한벌새273
깜찍한벌새27323.10.12
된장의 짠맛은 어떻게 먹어야 되나요???
아침 식단에 된장국을 즐겨먹고 있는데 건강검진 결과 나트륨을 줄이라합니다 고추도 찍어머고 찌게랑 국은 거의 된장입니다 숙성된 된장이나 고추장은 괜찬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된장이랑 고추장 같은 경우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드시는 경우라면 다른 곳에서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된장 고추장은 아니어도 나트륨이 있는 것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성이 된다고하여 나트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장류 제품도 저염제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여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