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4
당뇨로부터 해방할수 있는 식단이 있나요
어머니가 당뇨 초기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당뇨를 극복하기 위하여 식단이 엄청 중요하다고 하는데 가장 좋은 식단이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지현 영양사blue-check
이지현 영양사23.05.25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트밀, 통곡물 빵, 전분을 포함하지 않는 채소, 콩류, 고구마, 껍질을 벗긴 닭고기, 냉수성 어류, 달걀 흰자,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현미 그리고 고구마 그리고 청국장이 좋으며
사과나 토마토 그리고 치즈 피스타치오 같은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