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섭취 감소 식단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제가 짜고 매운 음식을 너무 즐겨먹어서 건강 검진 후에 나트륨 섭취를 줄이라고 하던데요.
나트륨이 적은 식단을 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의 세기를 줄이는데에는 향신료의 활용, 당첨가가 없는 소스의 활용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트륨을 줄이는데 좋은 음식을 식단에 첨가하시길 추천합니다.
고구마. 감자. 비트. 당근. 시금치. 콩나물. 연어.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나트륨섭취를 줄이려면 국물요리들을 피하시고면 요리에도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에도 충분히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