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Punisher
Punisher24.11.29
배부르게 먹으면 원래 잠이 쏟아지기 마련일까요?
제가 그냥 적당히 먹었을때는 잠이 온다거나 하지 않거든요 그런데 배가 정말 터질정도로 많이 먹으면
갑자기 무기력 해지고 눈꺼플이 내려앉고 잠이 쏟아집니다 장이 안좋으면 이럴 수 있다는데 장이 안좋아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그냥 단순히 식곤증 이라고 봐야 되는걸까요 그런데 식곤증은 밥을 많이 먹던 적게 먹던
간에 잠이 오는거라고 알고있는데 저는 밥을 많이 먹었을때만 잠이 오거든요 이건 왜 이런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터질 정도로 많이 먹었을 때 무기력해지고 잠이 오는 것은 주로 식곤증 때문입니다.
식사를 많이 하면 소화 과정에서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뇌로 가는 혈류가 줄어들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몸이 더 피로할 수 있지만,
주된 원인은 과식으로 인한 식곤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소화와 에너지 유지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증상이 심각하다면 ... 병원을 방문하셔야 해요
당뇨일 가능성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