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빠르게 하는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
음식물 중에서 우리 신체의 노화를 빠르게 촉진시키는 음식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음식들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으며
이런 음식들은 얼마 정도 먹는 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노화를 빠르게 하는 음식은 높은 지방, 고당분, 고염분, 고단백 식품입니다. 고지방 식품은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고당분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동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염분은 고혈압을 유발하여 혈관 건강을 해치며, 고단백 식품은 신장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식단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 곡류, 물고기 등을 포함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은 고지방 식품(버터. 치즈. 햄버거.소시지). 고 당류 식품 (사탕. 쵸콜릿. 케이크. 젤리. 아이스크림 ). 가공 식품. 고열량 식품. 향신료. 조미료 등이 있습니다.
노화를 촉진 시킨 음식으로는 밀가루 음식이나 그리고
짠 음식 매운 음식 같은 경우가 노화를 빨리 진행 시키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