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23.07.25
멸치가 몸에 좋은 영양소를 알려주세요
아이들이 방학이라 세끼를 다 먹여야 하는데 멸치가 자주 밥상에 올라갑니다 아이들이 안먹을려해서 몸에 좋고 자주 먹어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멸치는 대표적은 등푸른 생선중에 속합니다.
단백질은 물론 칼슘 그리고 뇌건강에 좋은 오메가3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멸치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멸치에는 단백질, 칼슘, 철분, DHA, EPA, 비타민 A,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로써, 멸치에는 고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중요한 영양소로써, 멸치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기 골격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멸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DHA와 EPA는 두뇌와 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멸치에는 DHA와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두뇌와 신경계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중요한 영양소로써, 멸치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계 기능과 혈액 생성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멸치에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신경계 기능과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멸치를 자주 먹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은 식단 구성입니다. 멸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며, 인기가 많은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