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블랙록 비트코인 ETF 선정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나는 언제나 당신의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저는 고지혈증과 당료 전 단계입니다. 저 같은 사람들은 건강하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삶을 뺄 수 있을 까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저는 고지혈증과 당료 전 단계입니다.
저 같은 사람들은 건강하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삶을 뺄 수 있을 까요?
건강하게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과 당뇨 전 단계라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좋습니다:
1. 식단 관리:
• 저지방, 고섬유식(채소, 통곡물)을 중심으로 식사하세요.
•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을 적당히 섭취하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피하세요.
• 저당식: 당 섭취를 줄이고, 복합 탄수화물(현미, 고구마 등)을 선택하세요.
• 식사량을 작고 자주 나누어 먹어 혈당을 안정시킵니다.
2. 규칙적인 운동:
• 유산소 운동(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을 매일 30분 이상 꾸준히 하세요. 체중 감량뿐 아니라, 심혈관 건강과 당 대사에도 좋습니다.
• 근력 운동도 주 2-3회 추가하면 좋습니다.
3. 수분 섭취와 스트레스 관리:
• 충분한 물을 마시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명상, 요가 등)을 하세요.
4. 체중 감량 목표:
• 급격한 체중 감량보다는 점진적이고 지속적인 감량이 중요하며 목표는 2-4kg씩 천천히 감량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체중을 천천히 줄여가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건강한 체중 감량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