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천인조239
즐거운천인조23924.02.14
도라지를 차로 마시면 어디에 좋은가요?
도라지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은거같던데
도라지를 차로 해서 마시면 건강 어디에 좋은건지가 궁금해요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도라지 차는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완화하며, 항염증 작용으로 기관지염이나 인후염을 완화합니다. 주요 효능은 기관지 건강,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혈액 순환 개선, 변비 예방, 항암 효과, 다이어트 보조입니다. 영양면에서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칼륨,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끓이는 방법은 잎이나 꽃을 물로 씻고 끓인 후 걸러 마시는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고, 특정 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기관지건강에도 효능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