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무777
나무77723.03.25
헬스를 시작했습니다. 식단을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헬스를 시작했는대 단백질을 섭춰해야하는데 얼마만큼 섭취하면 되나요? 삼시세끼 다 먹어야 하나요? 궁금합니다.
전문가님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을 키우기 위해 단백질을 더 먹고 있는데요. 단백질을 더 먹는다면 땀을 흠뻑 흘리게 운동을 해야 좋습니다. 단백질 과잉 섭취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과잉으로 간 손상, 신장 장애, 통풍 유발 등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 후루 단백질 섭취는 체중1kg당 0.8~1g이라고 합니다. 즉 60kg 체중인 사람은 하루에 단백질 섭취는 48~60g 이 되겠네요.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체중1kg당 단백질 섭취는 1.5~2g이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 하루 영양소 섭취 기준에 단백질은 7~20%입니다.
즉 하루 섭취 열량이 2,500kcal라고 하면 단백질로 섭취칼로리는 175~500kcal가 되며 단백질로 44~125g이 됩니다.
위 비율을 참고하여 단백질을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체중 1kg당 1g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을 키우는데 충분하다고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70kg의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7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으로도 충분하죠.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헬스를 시작하셨다면 운동후에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시고
식단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4:4:2 정도로 맞추시고
3끼를 다 드시되 평상시 드시는 량의 2/3 정도로 줄여서 드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