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18
칼륨이 함유된 음식은 무엇이 있으며 1일 권장량이 어떻게 되나요
혈압조절을 해야 할 나이라
먹는 것에 신경이 쓰이네요
혈압을 조절하려면 나트륨은 적게 먹고
칼륨은 충분히 섭취하라고 하던데
어떤 음식을 얼마나 섭취해야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일 권장 칼륨 섭취량은 개인의 연령, 성별, 건강 상태 및 활동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3500~4700mg의 칼륨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감 그리고 바나나 키위 고구마 등이 있으며
칼륨 섭취량은 대략 3.5그램 입니다.
• 안녕하세요.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오렌지, 감자, 닭고기, 아몬드, 두부 등이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3,500mg, 고혈압 환자의 경우 하루에 4,700mg의 칼륨이 권장되며, 신장 질환 환자는 칼륨 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칼륨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혈압 조절을 위해서는 칼륨 섭취 외에도 나트륨 섭취 감소, 규칙적인 운동, 체중 관리 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