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28
빈속에 견과류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빈속에 견과류를 조금씩 먹고 있는데 이렇게 빈속에 견과류를 먹어도 건강에 이상이 없을까요 아니면 몸에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3.08.29
1. 소화 문제: 견과류는 지방과 식이 섬유질이 풍부하며, 빈속에 먹으면 소화에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견과류를 소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소화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부 불쾌감이나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알러지 반응: 견과류는 고지방 식품 중 하나로, 특히 땅콩과 같은 견과류는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은 견과류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3. 폐쇄성 위장 조건: 만약 개인이 이미 위장 관련 문제, 예를 들어 위궤양이나 식도염과 같은 폐쇄성 위장 조건을 가지고 있다면, 견과류의 날카로운 텍스처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과다 섭취: 견과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비만이나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위를 자극에 주지 않기 때문에 공복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두뇌를 활성화 시켜 주고 몸에 활력을 주기 때문에 아침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소화력에 따라 다르지만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공복섭취시 소화가 어려울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