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1.16
공복에 견과류만 먹어도 한 끼 식사가 될까요?
제가 아침에는 밥이 너무 먹기 싫은데요 그래서 밥 대신에 견과류를 충분히 먹어 두려고 하는데 혹시 견과류만 먹어서 한 끼 식사가 되면서 영양소도 충분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데요. 공복인 상태에서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제대로 소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대변으로 나오게 됩니다.견과류에는 대변을 무르게 만드는 식이섬유가 많아 아침에 잘못 섭취하면 메스꺼움과 설사,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한끼 식사로 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영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사로 하기에는 좋지 않고 간식으로는 충분히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한 끼 식사로 풍부한 영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는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관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식이섬유를 보충하고, 다양한 종류를 고려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견과류를 섭취하여 영양을 골고루 얻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륭 주성분은 불포화지방으로 아침식사를 대신라기에는 한가지영양소에 치중한 식사이므로 권장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