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을 알려주세요
요로결석으로 고생하고있는데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정보 부탁드려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1.하루 2L 이상 충분한 수분섭취
2. 구연산이 풍부한 오렌지. 자몽. 레몬. 토마토. 매실 섭취
3.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4.칼슘이 풍부한 우유. 치즈. 요구르트. 뼈째 먹는 생선. 두부 섭취
요로 결석에 안좋은 식품.
1.수산화 칼슘이 많은 식품으로. 시금치. 아몬드. 땅콩. 쵸콜릿
2.퓨린 함량이 높은 붉은 육류. 내장. 등푸른생선. 술
3.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 줄이기
4.과도한 단백질 섭취 주의
5.탄산 음료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