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정부 청년정책 기본계획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유난히명확한꽃게
제로 슈가 음료는 치아에는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제로 슈가라고 홍보하는 음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음료는 설탕이 하나도 안들었다고 하는데 치아 건강에는 좋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는 당분을 제거한 것이지만, 여전히 탄산은 남아있다. 탄산음료는 기본적으로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치아 겉면의 에나멜을 부식시킬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제로 슈가 음료는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탕으로 인한 충치 발생 위험은 적을 수 있지만, 치아 건강에 반드시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제로 슈가 음료에도 산성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이 성분들이 치아 에나멜(법랑질)을 약하게 만들어 치아 부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로 슈가 음료를 마실 때도 물로 입을 헹구거나 빨대를 사용해 치아에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 슈가 음료는 설탕이 없어서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성 성분이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