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오솔개114
가스가차는이유 배가더부륵할때 더차나요?
일어나서 배가 부르륵하고 가스가 자주나오는데 음식물이랑 연관이있나요?유난이 가스를 부르는 음식들은 먼가요?위에 부담안되네하는 종류가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가스가 차는 이유는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음식 섭취, 소화 장애, 흡연,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배가 더부룩할 때에는 가스가 더 많이 찰 수 있습니다. 특정 임식물은 가스 발생을 촉진할 수 있으며, 콩류, 양배추류, 양파, 마늘 우유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식이섬유가 과량섭취되었을때나 소화하기 어려운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였을경우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소화과정중 가스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