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2.12.14
영지버섯 장기로 먹을 시 부작용은 없나요??
평소에 영지버섯을 끓여서 물로 마시고 있는데 1년정도 넘은 것 같네요. 이전에 암치료를 받았던 이력이 있으신데,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1년정도 드셔서 몸에 이상 없으시면 부작용이 없을듯 합니다. 너무 과하게 먹게 되면 구토와 설사, 어지러움, 가려움증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질적으로 안 맞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다수의 in vitro 시험 결과에 의하면, 영지 버섯은 암 세포 사멸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4,000명 이상의 유방암 생존자들이 재발 방지를 위해 영지 버섯을 꾸준히 먹고 있다는 답변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 결과에서는 영지 버섯이 전립선암, 직장암, 대장암의 크기를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영지 버섯은 항암 효과 외에 또 어떤 건강 효과가 있을까요? > 건강 관련 전문 정보 게시판 | 비타마트USA (vitamartu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