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4.02.27
아침을 굶는게 건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아침를 굶고 하루 두끼만 먹으려 합니다
그런데 아침을 굶는게 건강에 안좋진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 대사량에 따라 다릅니다. 아침을 굶으면 공복시간이 길어져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저혈압등의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한끼를 굶는것은 좋은것은 아닙니다.
아침 점심 저녁 같이 나눠서 드시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을 굶는 것은 혈당 불안정, 신진대사 저하, 영양 불균형, 위장 문제, 그리고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반면에 아침 식사는 에너지 제공, 뇌 기능 향상, 체중 관리,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를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적당량을 유지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고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