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4
흑염소 엑기스가 당뇨에 효과가 있을까요
흑염소의 어떤 성분이 있기에 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하나요 정말 흑염소 엑기스를 먹으면 당뇨를 극복할수 있을까요? 그럼 얼마동안 꾸준히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2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논란이 많은 것 중 흑염소가 당뇨에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흑염소가 당뇨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없기 때문에
다른 것을 찾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흑염소의 아라키돈산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포도당의 대사활동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혈당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