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탁월한염소181
탁월한염소18123.11.23
커피를 많이마시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까요?
최근에 살이많이쪄서 다이어트한다고 식단조절하는데
커피를 참기가힘드네요
믹스는아니고 블랙인데 많이마시면 안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를 적당히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드시는 것은 건강상으로도 안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안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블랙커피만 드신다면 꼭 커피가 다이어트에 부정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커피를 많이 마시면 산성성분 때문에 위를 자극하여 다이어트식 하는데 위장 문제를 일으킬수 있고 오후 늦게 마시면 수면의 질을 낮춰 피로감이 있을수 있는데 이 두가지가 다 해당되지 않으시다면 좀 줄이시면서 마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