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맛볼수 있는 영양많고 맛있는 제철 음식 뭐가 있을까요
좀 이르지만 봄을 느낄 수 있는 제철 음식 뭐가 있을까요? 영양도 많고 입맛도 돋울 수 있는 맛있는 음식 좀 추천해주세요. 레시피도 있으면 좋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봄철에는 다양한 신선한 제철 식재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싹들인 산나물(들깨, 고사리, 미나리), 딸기와 체리, 신선한 채소(양파, 상추, 새싹 채소), 연근, 새우, 연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재료들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생으로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봄에는 봄제철 나물인 냉이, 봄동, 참나물 등의 나물류를 추천드리며 무침이나 볶음을 권장드립니다
봄에는 여러 가지 먹거리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주로 봄나물이 많이 있지만 건강을 생각 한다고 하면 쭈꾸미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