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덕망있는제비269
덕망있는제비26921.12.16
당뇨환자는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안되나요?
당뇨가 있을 때 밀가루 음식은 먹으면 안되나요?
가려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당뇨 초기 통밀가루로 만든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당뇨병 빵 먹어도 될까? 호밀빵 통밀빵이 당뇨환자를 위한 빵이 맞을까?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7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의 경우 단순당 섭취조절이 1순위이며,
일반 백미를 먹기보다는 잡곡밥을 먹거나 빵대신 호밀빵을 먹는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요리를 할때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이용해보세요.
통밀빵이라고 하더라도 혈당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통밀빵보다는 호밀빵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