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막힌캥거루206
눈이침침해서 안과 진료후 안구건조증이라고 하는데 어떤음식이 좋을까요?
노안이라 눈이침침하고 글씨가 두줄로 보였다가 흐릿하다가 그럽니다. 안과 진료상 안압도 높지않고 건조증이 있다고 합니다. 음식추천 좀 해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등이 있습니다.
이들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호박, 당근 등을 추천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이 좋으며
안토시아닌이 좋은 블루베리 라즈베리 같은 베리류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안구 건조에 좋은 음식으로 오메가3와 비타민이 풍부한 연어.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당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