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으며 그 효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제가 아는 지인께서 다리와 심장있는 쪽에 혈관이 막히셔 가지고 수술하셨는데요. 그래서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으며 그 효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은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E,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한 식품들이며 이러한 음식은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과일, 채소, 견과류, 어류, 올리브 오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