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춘하추동
생후이개월 간난쟁이는 어떤상태인지
지금 태어난지 이개월하고 십일된 간난애기입니다 지금은 어떠한 상태고 잠은 얼마나자야하는지도 궁금하고 모유를 먹이고있는데 언제까지 먹여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후2개월 아기의 발달상태는 머리를 가누는 능력이 조금씩 생기고 누워 있을 때 머리를 살짝 들어올릴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사람이나 물건을 추적하려고 하는 모습도 보일수도 있습니다. 수면시간은 보통 하루에 14~17시간 정도 자며 밤에 6~8시간씩 자는 아기도 있지만 중간중간 깨어서 먹는 경우가 많아 아기마다 차이가 있답니다. WHO에서는 6개월까지 모유나 이유식만 먹이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이유식과 모유를 계속 병행할 수 있으며 모유는 아기의 면역력에 좋고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