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씩씩한오리86
씩씩한오리8623.08.02
40~50대에 챙겨 먹으면 좋은 식단은 무엇일까요?
건강을 생각 하면서 살아갈 나이가 된거 같아요 그래서 일단 뼈에좋은 식단을 챙겨드시고 노안이 오는시기 이다보니 눈에좋은것도 챙겨드시고 그리고 근육에 좋은 식단으로 드시며좋겠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뼈에 좋은 음식으로는 칼슘이 많이 들어간 고등어나 삼치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 좋고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은 당근이나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가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눈에 좋은 식품은 루테인 보충제, 블루베리, 당근 등이 있으며 근력성장에는 단백질이 충분란 식품을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