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01
옥수수 한개 칼로리와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다이어트로 옥수수를 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옥수수 1개당 칼로리는 어떻게 되고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2.01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옥수수에는 비타민 E가 많아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으며 포만감이 크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옥수수 1개에는 약 10g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옥수수 칼로리는 100g에 110kcal 정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옥수수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100g당 칼로리는 약 100kal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옥수수는 크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1개 양을 정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100 그람당 기준으로 해서 칼로리는 108칼로리 정도 입니다.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옥수수 한개 칼로리는 220~280칼로리이고
옥수수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좋고 잇몸에 좋으며 항암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