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갸름한가재156
갸름한가재15622.09.06
비만학회에 제공 표준체중이 실제 100명중 상위 몇프로가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건가요?
비만도 검사 중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계산 하단에 상위 몇프로이며 100명중 몇등이라는데, 이게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것이 맞는건가요? (제 생각에는 너무 박하게 정상체중 범위도 힘들고, 이 수치로 맞추려니깐 한참 더 식단 조절을 해야 할 것 같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예시: 당신은 상위 35%입니다.
100명 중 내 몸무게는 저체중에서 앞에서 35등이라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0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비만학회 홈페이지에서 비만도 검사를 확인해볼수없었으나,
말씀하신 100명의경우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통계를 처리한것으로
상위 35%라고 하면 순위로 35등이라기보다는
표준편차개념으로 한국인들의 평균수치에서 저체중에 가까운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