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8
다이어트에는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몸무게의 앞자리가 바껴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데 다이어트에는 쌀밥보다는 현미밥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어떤 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08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밥은 쌀밥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좋습니다.
현미밥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당지수가 쌀밥보다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쌀밥은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몸 속에 흡수 되는 당분이 그대로 저장이 되는데
현미 밥은 몸 속에 당분이 흡수 되는 것을 방해를 해 주기 때문에 당분으로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