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엄격한뿔영양4
엄격한뿔영양424.04.25
당뇨에 살짝 다가선 상태인데 식단이나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중이 늘고 당뇨에 살짝 다가선 상태인데(당뇨 전단계) 식단이나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도 당뇨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뇨전단계이시라면 정제탄수화물섭취를 줄이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당뇨가 살짝 있으시면 이제부터는 규칙적으로 식사 시간을 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음식 드시는 것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정확하게 맞춰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혈당 스파크가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식사 하는 법도 배우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