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변동성 확대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우리나라에서 젊은층 대장암 발병율이 전세계 1위 인가요? 어떤 예방법이 있나요?
우리나라에서 많이 있는 암이 저는 위장암이나 간암으로 알고 있는데 그 보다 중요한 젊은세대는 대장암이 전세계 1위로 많이 생긴다는데 원인및 예방법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최근 몇 년간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대장암 발병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며 일부 통계에서는 대장암 발병률이 세계 1위로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원인:
1. 서구화된 식습관: 고지방, 고단백, 가공육 중심의 식습관은 대장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운동 부족: 현대인들이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대장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비만: 비만은 대장암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4. 유전적 요인: 대장암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병 위험이 증가합니다.
예방법:
1. 식이 조절: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전곡류를 많이 먹고, 가공육과 고지방 음식을 줄입니다.
2. 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운동은 장 건강을 유지하고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체중 관리: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정기적인 검진: 50세 이상이라면 대장암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가족력이 있는 경우 더 일찍 검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결론: 대장암은 생활 습관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예방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