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2.14
콩고기를 먹으면 일반 고기를 먹는것과 영양이 같나요?
다이어트식품으로 콩고기가 각광을 받는것같은데
콩고기를 먹으면 일반 고기를 먹는것과 같은 영양성분을 섭취하는건가요?
콩고기의 효능은 뭐죠?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고기는 콩을 원료로 해서 고기의 식감을 만든것이기 때문이 일반 고기처럼 영양성분이 같지 않습니다.
채식을 위한 고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콩고기는 일반적으로 식물성 원료로 만들기때문에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하기위한 식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콩고기는 일반 고기와는 영양성분이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비슷한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콩고기는 콩 단백질을 중심으로 함유하고 있어 식이섬유와 특정 비타민 및 미네랄도 추가로 공급될 수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 소스로서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유량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