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생아 밤중 수유는 언제까지 지속해야 하나요/
신생아 밤중 수유는 언제까지 지속해야 하나요? 밤중에 수유하느라 너무 졸리운데. 계속 달라고 하니 안줄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생아는 보통 생후 3개월 정도까지 밤중 수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점차적으로 밤에 긴 시간 동안 자고, 수유 간격도 길어집니다. 아기가 자주 깨고 수유를 원할때는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밤중 수유를 줄여가며 아기의 패턴에 맞춰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