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힘센사자51
힘센사자5123.02.24
변비가 심한경우 장을 촉진시켜주누 식단 있을까요?
변비가 엄청 심하셧니 변비약을 복용하고 계시는데 이런경우 식단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할수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변비가 심하시다면 수분섭취를 많이 해줘야 합니다.
아니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야채나 과일 그리고 고구마 같은
음식 섭취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 곡류와 채소류
거친 잡곡과 뿌리 채소 등에 들어 있는 불용성 섬유소는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서 대변의 무게를 증가시키며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킨다.
· 곡류=보리, 수수, 팥, 조, 현미, 옥수수, 귀리 밤, 옥수수 등
· 채소류 = 배추, 양배추, 무청, 도라지, 깻잎, 우엉, 각종 나물 등
· 해조류 = 미역, 미역줄기, 김, 다시마, 파래 등
가을철 ‘변비’에 좋은 음식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