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무난한황새43
무난한황새4324.01.02
매운 음식은 기본적으로 우리몸에 안좋은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 매운 음식을 즐겨 먹는데요.
이 매운 음식이 몸에 안좋다고 안맵게먹으라고 잔소리를 많이 합니다.
매운 음식은 기복적으로 우리 몸에 안좋은 것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은 위산 분비를 자극하여 속쓰림. 위장 장애. 가슴 압박감 등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매운 음식들은 캡사이신 성분이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여러가지 좋은 역활을 합니다. 하지만 많이 드시거나 할때 속쓰림이
생길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에는 항산화 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면역력 증진, 항암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는 위장, 심장, 신장 질환 및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적당량으로, 맵지 않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며, 위장 질환을 가진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인공감미료로 매운맛을 강하게 낸 음식을 자주먹는것은 건강에 좋지않기때문애 권장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