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1.07
아침에는 어떤 식단이 영양소가 가장 좋을까요?
제가 매번 아침에 라면을 자꾸 먹어서 이제부터라도 건강을 챙겨야 할 것 같은데요 보통 아침에는 어떤 식단을 먹어요 영양소도 좋고 장에 무리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는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는 당분이 많은 식품을 피하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 식단은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식사로, 거르면 혈당이 낮아지고 집중력과 활동력이 감소할 수 있으며 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침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아침 식단으로는 계란과 빵, 우유와 시리얼, 과일과 요거트, 샐러드와 삶은 달걀이 있습니다. 라면은 탄수화물이 높지만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며 염분 과잉 섭취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 대신 위에서 추천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단을 간단하게 챙기기 어려울 때는 과일과 요거트를 선택하여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사로는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소화에 부담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단으로는 오트밀ㆍ요거트와 과일ㆍ계란ㆍ전곡물빵ㆍ아보카도ㆍ두부ㆍ치즈ㆍ다양한과일과채소ㆍ견과류를 넣어 만든 스무디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계란과 견과류 감자 이렇게 드셔도 좋습니다
탄수화물도 챙기고 단백질도 챙기는 삶은 달걀에 으깬감자 이렇게 아침 간단히 드시고 견과류 몇 개 정도 드시는 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국이 먹고 싶다면 미역국을 드셔도 좋아요 탄수화물에서 못챙기는 미네랄도 챙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