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배부른호랑이151
배부른호랑이15123.10.19
과일들이 암에 좋다고 하는데 당이 많아서 괜찮은가요?
과일들중 많은 과일들이 암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근데 당은 암을 키우는걸로 아는데 그럼 먹으나 안먹으나 똑같지 않나요?
그냥 포도 먹으면서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의 당분은 설탕의 당과는 다르며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식후보다는 식전에, 과량 섭취를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언제 드셔도 좋지만 당이 있는 분들에게는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당이 암을 키우는것은 아닙니다.
다른 부분입니다. 당에도 여러것들이 있기 때문에 복합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