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다이어트 제품이 아주 많습니다. 실제 효과는?
각종 온라인 플렛폼에서 판매 하는 다이어트 제품이 셀수 없이 많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는 걸까요? 있다면 어떤 계열이.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제품에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있지만, 그 효과가 항상 실제로 나타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임상적으로 검증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가 있다는 주장을 하지만, 다이어트에 관한 개별적인 반응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 개인의 식습관, 운동 수준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