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진실된고라니24
진실된고라니2423.11.29
당뇨에 주의해야할 식단이나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당뇨에 걸리게 되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어 식단도 주의해야한다고 하던데요.
이 당뇨에 주의해야할 식단이나 영양분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당뇨식단은 매끼 일정한 시간에 정해진 분량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며 하루 섭취량 안에서 6가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단당류의 섭취를 삼가고 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섭취량을 줄이며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은 혈당치를 높일 수 있는 정제탄수화물, 당분이 높은 가공식춤 섭취를 주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당뇨가 있으시면 정제된 곡물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밀가루 음식이나
흰쌀밥 그리고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는 믹스커피
시럽 크림 탄산음료 술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