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과민성 대장염이 있는데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할까요...?
맵고 뜨거운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 나이를 먹을 수록 그런 음식을 먹으면 속이 즉시 불편해지고 화장실을 찾게 됩니다... 아예 안 먹을 수는 없을 것 같고,,, 타협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식단 조절을 해보려고 하는데 추천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맵고 뜨거운 음식의 경우 장에 자극을 많이 주는 편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맵고 뜨거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줄이기가 힘들다면, 매운 음식의 맵기를 낮추는것부터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