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03.30
혈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혈전은 혈관이나 심장 속에서 혈액이 응고하여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혈액이 응고되지 않으려면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들이 도움이 될텐데 어떤 음식이 혈전 예방에 도움이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전에 좋은 음식은 감귤류, 마늘, 견과류, 양파, 강황, 레드비트 등이 있습니다.
감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주줍니다.
마늘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고요
견과류는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 등 미네랄 성분이 있는데 특히 비타민 E는 혈관속에 침착이 되어버린 콜레스테롤이 산화가 될 수 있게 동맥건강을 좋게 해준답니다.
혈전에 좋은 음식으로 레드비트가 알려져 있는데요. 비트의 효능은 정말 많은 부분들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이 많은데요. 그 외에도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신에 있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염증 수치가 높아지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항염과 항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혈액의 정화를 도와주고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철분 성분도 풍부한데요. 때문에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과정에서 빈혈이나 현기증을 예방하고 여성분들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는지에 따라서 건강 관리에 영향을 많이 주는 만큼 평상시에 섬유질이나 비타민 등이 많은 과일과 채소들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당질이 높거나 칼로리가 높은 붉은 육류나 지방들이 많은 음식들은 노폐물이 몸 안에 쉽게 쌓이도록 하기 때문에 혈전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그외 혈전에 좋은 음식은 된장, 계피, 등푸른 생선, 콩류, 은행나무잎, 당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