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1.09
고혈압,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 있을까요?
어제 단감이 혈압에 좋다는 말을 듣고
장보면서 단감을 사왔네요.
양파껍질을 달여서 먹기도 하던데
과일 중 혈압을 낮추는 과일이 뭔지
혹시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는 단감, 토마토, 아보카도, 베리류, 양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칼륨, 항산화 물질,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흡연과 음주는 삼가야 합니다. 혈압약을 복용 중이라면 의사와 상의하여 과일 섭취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에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키위,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고혈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는 다양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혈압 관리에는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식단 및 생활습관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