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8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면역력이 떨어진것 같아서 영양제도 좋지만 식단을 바꿔볼려고 하는데 면역력에 좋은 식단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어떤종류에 재료를 사용하는것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blue-check
정준민 영양전문가23.05.08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식품들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과일과 채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항산화작용이 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세요. 특히, 오렌지, 자몽, 레몬, 블루베리, 라즈베리, 시금치, 당근, 브로콜리, 양파, 마늘 등이 좋습니다.
2. 농축식품: 대부분 면역력 강화에 좋은 농축식품은 항산화제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예를 들어 녹차, 홍차, 우유, 요거트, 콩, 땅콩, 호두,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3. 단백질: 면역력 강화에 필요한 아미노산은 단백질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고기, 양고기, 소고기, 생선, 계란, 콩, 콩나물, 두부 등이 있습니다.
4. 물: 충분한 수분은 면역력 강화에 필요합니다. 하루에는 2~3리터의 물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