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성숙한악어137
성숙한악어13723.04.24
비염에는 어떤 영양식단이 좋을까요?
지독한 비염 영양 식단을 어떤걸 목으면 좋을까요?
먹어서 안되는 음식은 무었이 있나요?
좋은식단으로 비염을 치료할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염은 면역력이 약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마늘이나 양파 같은 경우
드시면 좋고이고 신선한 야채를 지금 진아 양상추 브로콜리 그리고 깻잎 같은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과일은 꾸준히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염은 염증성 질환으로서, 적절한 영양 식단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염을 가진 사람들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염 작용을 가진 식품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비염을 가진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식품들입니다.
1. 항염식품: 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식품으로는 브로콜리, 당근, 블루베리, 새우, 고구마, 양파, 생강, 홍삼 등이 있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비염을 가진 사람들은 물고기, 아몬드, 호두, 씨앗, 아보카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항산화 비타민: 비타민 C와 E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레몬, 파인애플, 라임, 오렌지, 알몬드, 아보카도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4. 스파이시한 음식: 스파이시한 음식에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망, 고추, 마늘, 생강 등을 사용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천연 항히스타민 식품: 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항히스타민 식품으로는 양파, 생강, 홍삼, 허브 차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별로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조언을 받기 위해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