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17
손톱, 발톱에 영양을 공급할만한 음식이 따로 있나요?
세로줄이 생기면서 거칠어진 느낌이 듭니다.
스트레스도 받고 영양적으로 안좋은 느낌인데 충족시켜줄만한 음식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톱과 발톱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생선, 계란, 콩, 견과류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비타민 A: 당근, 고구마, 시금치, 양파, 허브, 토마토 등의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귤, 오렌지, 레몬, 브로콜리, 아보카도 등의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비타민 D: 어육류, 계란, 버섯, 유제품 등의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 아몬드,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씨앗류 등의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 적포도주, 쇠고기, 계란, 닭고기, 생선 등의 철분이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아연: 소고기, 닭고기, 계란, 생선, 콩, 견과류 등의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품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건강한 손톱과 발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손발톱에 줄무늬가 생기고 그러면 영양이 부족하는 표시 입니다.
연어같은 생선을 드시면 좋고 아몬드나 달걀 그리고 콩이나 대추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