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 많은 식단 추천해주세요.
보통 철분이 많은 음식이라고 하면 소고기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소고기를 먹지 않는경우도 있으니 소고기를 제외한 철분 많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콩. 시금치. 다크 초콜릿. 해산물. 호박씨. 두부. 시리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소고기를 제외하고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녹색잎채소(케일,시금치 등), 해산물 등이있습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소고기 그리고 굴 콩 두부 시금치 미역 다시마았던 해조류
동물의 간 같은 선지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은 굴ㆍ두부ㆍ콩ㆍ계란노른자ㆍ아몬드ㆍ토마토ㆍ자몽ㆍ파슬리ㆍ당근ㆍ비트ㆍ깻잎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