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8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권장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권장되는 칼로리 섭취량이 얼마인지 알고 싶습니다. 제 몸무게와 활동량을 고려하여 적절한 칼로리 섭취량을 계산하고 싶은데,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요? 또 칼로리를 줄이는 데 유용한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남성&여성 하루 권장 칼로리
남자
10-12세 2000-2200
13-15세 2300-2500
16-19세 2500-2700
20-49세 2300-2500
여자
13-19세 1900-2100
20-49세 1800-2000
50-64세 1700-1900
칼로리 소모하기
[1] 칼로리는 낮에 더 잘 태워집니다.
하루 중 칼로리를 가장 많이 태우는 시간대는 밤보다 낮에 10%를 더 태웁니다.
[2] 꼭꼭 씹어먹으면 칼로리가 더 소모됩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먹으면 소화과정에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3] 앉았다 일어나는것만으로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4] 근육과 활동량 늘리기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는 개인의 나이, 성별, 신체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여성의 경우 하루 권장 칼로리는 2,500kcal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몸 상태와 목표 체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 감량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조언과 지도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칼로리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얼마를 드셔야 된다고 알수는 없습니다.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여러 가지 것을 통합을 해서
칼로리를 계산 해야 됩니다.
정확한 칼로리를 계산 하기 위해서 개인 PT를 받아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는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제한하여 체중 감량을 도모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하루 섭취 칼로리 양이 소비 칼로리 양보다 적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섭취 칼로리 양을 500~1000kcal 정도 줄이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이를 직접 계산하기 어려운 경우, 자신의 몸무게와 활동량에 따른 일일 에너지 소비량을 계산해야 합니다.
본인의 신장 대비 체중, 세부적으로는 근육량과 지방의 양을 종합적으로 계산을 하여 기초 대사량을 계산하시고 그 이하로 칼로리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계산이 필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