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털털한바위새133
저는 아침에 오트밀, 블루베리, 프로틴, 아몬드 이렇게 4가지를 넣어서
믹서기로 갈아서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께서 자꾸만 아침에 그런거 먹지 말고 밥을 먹으라고 합니다.
아침에 밥을 먹어야지 힘이 난다면서
제 생각에는 밥보다 제가 먹고 있는 식단이 훨씬 건강한 식단이라고 생각하는데
밥과 국, 반찬을 먹는 일반적인 식단과 제가 먹고 있는 식단 중 어느게 더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우리나라 어르신들은 다 밥이 우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충분히 아침으로 말씀하신것으로 간단하게 드시는것도 괜찮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식단은 고른 영양이 있기 때문에 일반식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드시고 부족한 영양소는 다른 식사에 좀 더 채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소화력과 기호에 따라 아침식단을 구성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밥을 먹어야 되는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