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청포묵을 먹으면 어디에 좋은건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니깐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를 먹고 있는데 여자친구가 청포묵을 사주던데 맛있더라구요. 다이어트 할때 먹어도 괜찮다던데 그냥 칼로리가 적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몸에 좋은점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어린이 성장 발육에 도움
청포묵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류신, 라이신, 발리등 같은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풍부해 어린이의 성장 발육을 촉진시켜준다. 또한 청포묵의 주 성분인 녹두에는 철분과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들은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강화하며 신체 발달을 촉진시킨다.
#비만 예방
청포묵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해소해준다. 청포묵의 녹두 성분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신장의 기능을 돕기 때문에 섭취 시 몸의 부기가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청포묵은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해독시키는 기능이 탁월하다. 더불어 녹두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은 인체의 노화와 각종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다이어트와 더불어 디톡스 효과를 준다.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청포묵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굉장히 좋고
소화가 천천히 되고 당분 흡수가 느리게 되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 많아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